Red Axis를 항공기 기체축,
Green Axis를 항공기 오른쪽 날개 방향 그리고
Blue Axis를 항공기 윗방향으로 볼 때,
항공기의 엔진 회전에
항공기의 Pitch 기동이 발생하면
두 회전축에 수직인 방향으로 추가적인 모멘트가 발생하며, 이는 항공기의 Yaw 회전과 같습니다.
회전방향은 오른손 법칙으로 회전방향을 이해할 수 있으며,
RGB 회전축과 엄지, 검지, 중지의 순서에 맞게 놓으면 됩니다.
자이로스코픽 하중을 고려하여 설계되는 부위는
엔진과 후방동체가 연결되는 엔진마운트(engine mount)입니다.
'900 기초이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피토관 연결 계기 3가지 (0) | 2022.04.05 |
---|---|
비행시험 하중배수 80% 제한 (0) | 2022.03.29 |
하중/환경 스펙트라 개관 (0) | 2022.03.15 |
내구성 및 손상허용 (0) | 2022.03.08 |
전기체 내구성 시험 (0) | 2022.03.02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