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900 기초이론

항공기 기술기준 Part 23.3 감항분류

by peab 2022. 4. 19.

23.3 비행기의 감항분류
(a) 감항분류 보통(N)
- 조종사 좌석을 제외한 좌석이 9인승 이하
- 최대인가 이륙중량이 5,670kg(12,500lb) 이하
- 곡예비행을 하지 않도록 설계된 비행기

(b) 감항분류 실용(U)
- 조종사 좌석을 제외한 좌석이 9인승 이하
- 최대인가 이륙중량이 5,670kg(12,500lb) 이하
- 제한된 곡기비행을 할 수 있게 설계된 비행기

(c) 감항분류 곡기(A)
- 조종사 좌석을 제외한 좌석이 9인승 이하
- 최대인가 이륙중량이 5,670kg(12,500lb) 이하
- 비행시험결과 제한이 필요하다고 입증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한사항 없이 사용하도록 설계된 비행기

(d) 감항분류 커뮤터(C)
- 조종사 좌석을 제외한 좌석이 19인승 이하
- 최대인가 이륙중량이 8,618kg(19,000lb) 이하
- 다발 프로펠러 비행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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